합창단은 예수대학교를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총장을 단장으로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학생으로 구성되어 자유적인 교내외 찬양선교활동을 하고 있다.
본 합창단은 대학의 부속기관으로서 학교의 지원과 자율경비로 운영되는 기독대학교의 특성을 드러내는 찬양선교단체이며, 그 목적은 하나님의 여광과 존귀를 찬양함으로 복음의 증인이 되며, 교내외 활동을 통해 학교의 위상을 드높히는데 있다
또한 특별히 기독학생들의 신앙심 고취와 음악을 통한 정서함양에 기여하는 일익을 감당하고 있다.
합창단 활동의 자문 기구로는 학내 교수 5인으로 구성된 학생지원위원회를 두고 있다
1997년 8월, 교수회의에서 학생들의 자율활동 기구인 Candle 중창단을 보다 활성화시키기 위해 학교의 대표성을 띄는 "예수간호대학 합창단"으로 개명함과 아울러 예수간호대학의 부속기구로 체제를 전환시키기로 결의하였다. 그 배경은 단원들의 양적 증가와 함께 중창단 성격의 조직이 합창단 성격으로 변하게 되었고, 대학의 행사 전반에 걸친 찬양활동과 대외적인 학교 홍보의 성격을 고려하여 학생들의 자율적인 활동보다는 학교의 적극적 지원을 받는 체제로 전환하기 위해서 대학의 부속기관으로 체제를 정비한 것이다.
자격:단원은 재학생으로서 합창단의 목적을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세례 받은 자로하되 받지 않은 자는 1년 이내에 세례받도록 한다.
선발:전체학생을 대상으로 오디션에 참가할 기회를 주고 이에 통과한 자에 한해 단장, 지휘자,지도교수,합창단 임원의 결의에 따라 선발한다. 한 기수는 반주자를 포함하여 15~24명으로 하고 총 단원은 60명으로 한다.2004학년도 현재 제36기 단원까지 선발하여, 제 36기 단원 15명과 35기 14명(2학년), 34기 24명(3학년)이 함께 활동 중이다.
단원 조직: 1,2,3학년 단원 전체 구성은 소프라노: 15명, 메조소프라노: 15명, 알토: 14명, 반주: 6명, 총 단원 44명의 여성 삼부로 구성되었다. 임원 구성:합창단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학생임원 구성은 회장, 총무(2명), 음악부장, 회계, 부 총무, 부회계, 음악 부 차장, 악보계, 서기를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