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대학교(총장 김찬기)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후 2시, 본관 체육관에서 ‘Beyond Sports, Beyond Me’를 주제로 한 재학생 배드민턴 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체력 증진과 자기관리역량 함양은 물론, 스포츠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대학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예수대학교 배진희 기초교양교육원장은 “이번 대회는 단순한 경쟁의 장이 아니라, 스포츠를 통해 자신을 넘어서고 서로를 이해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학업에서 벗어나 건강한 에너지를 나누고, 공동체의 일원으로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
예수대학교 부속기관 T&L찬양단이 11월 12일(수) 오후 6시 30분, 교내 채플실에서 ‘진리와 사랑’이라는 주제로 찬양집회를 개최했다. 이번 집회는 학교 내 그리스도인들과의 소통의 자리를 만들어 하나님 전파 및 공감하는 시간을 가지기 위해 마련되었다.T&L찬양단은 예수대학교의 교훈에서 영감을 받아 결성된 교내 부속기관으로, 2008년 창단 이래 매년 음악회, 찬양집회, 예배 인도 등의 사역을 통해 캠퍼스 내 신앙 공동체의 중심 역할을 담당해왔다. 이번 집회에는 약 100여 명의 학생과 교직원이 참석해 진리와 사랑의 의미를 되새기며 은혜로운 시간을 가졌다.집회는 워십, 수화 ..
예수대학교는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되는 정기 채플을 학생과 교직원이 함께 드린다. 이번 채플(2025년 11월 5일) 은 ‘우리들의 직업관’을 주제로, 학생들이 자신을 향한 하나님의 소명과 청지기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예배는 교직원들이 학생들의 성장을 바라는 마음으로 함께 찬양 ‘여기에 모인 우리’를 부르며 더욱 의미 있게 시작되었다. 이어진 ‘토크콘서트’에서는 “아무 제한이 없다면 나는 어떤 직업을 갖겠는가?”라는 질문을 중심으로, 학생들이 사전에 준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안웅현 목사, 양성은 목사, 양정은 간호학부..
예수대학교(총장 김찬기)는 10월 30일(목) 전교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생명나눔’을 주제로 한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인간 존재의 의미를 되새기고, 삶의 가치를 다시금 성찰하기 위한 뜻깊은 시간이었다.이날 강연은 박성광 이사(예수대학교 이사, 함께하는내과 원장, 전 전북대학교 의과대학 교수)가 담당했다. 박 이사는 생명나눔의 소중함과 장기기증의 중요성을 중심으로, 실제로 장기기증을 결심하고 가족을 설득하는 과정에서 겪은 어려움과 그 속에서 느낀 감사의 마음을 진솔하게 전했다.강연을 들은 한 학생은 “생명나눔이 단순한 기부가 아니라 또 다른 생명을 ..
예수대학교(총장 김찬기) 학생 부속기관인 JBS 방송국(지도교수 임신일)은 지난 10월 29일 예수대학교 씰채플에서 ‘제29회 JBS 방송제 – 미라클아워(Miracle Hour)’를 개최했다.1989년 ‘생명의 소리, 믿음의 소리, 지성의 소리’를 국훈으로 개국한 JBS 방송국은 매일 아침 교내 방송과 함께 매년 방송제를 개최해오고 있다. 방송제는 예수대학교 학생들이 창의성과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무대로, 다양한 주제의 영상을 제작·공유하며 지식과 즐거움을 나누는 것을 목표로 한다.올해 방송제의 주제 ‘미라클아워(Miracle Hour)’는 ‘기적 같은 찰나의 시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
예수대학교(총장 김찬기) 교수학습개발센터는 2025년 10월 23일(목), 전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생요구기반 자기주도 학습법 특강」을 개최하였다. 이번 특강은 AI 시대에 대학생들이 스스로 학습을 설계하고 실행할 수 있는 자기주도 역량을 강화하며,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한 실질적 학습 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전주교육대학교 임태형 교수가 강사로 나선 이번 특강은 ‘AI와 함께 성장하는 슬기로운 대학생활’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강의는 ▲대학생이 지켜야 할 AI 활용 윤리 ▲자료 검색은 항상 팩트체크를 ▲대학 공부도 이제 똑똑하게 ▲Google Notebook LM 활용법 ..
예수대학교 세움인성교육원에서 10월 21일(화) 캘러홀 3층 체육실에서 ‘세움공동체-인간관계훈련’ 프로그램을 1학년 재학생 대상으로 진행했다. ‘인간관계훈련’은 팀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상호작용하며 구성원 간의 친밀감을 높이고, 가벼운 게임을 통해 소통·협력·배려의 태도를 익히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되었다.이날 활동은 학생들의 긴장을 풀고 서로를 알아가는 아이스브레이크 게임을 시작으로, 탁구공 떨어뜨리기 게임, 단체 줄넘기 등 다양한 협동형 게임으로 구성되었다. 참가자들은 서로를 격려하며 팀워크를 발휘했고, 웃음과 응원의 목소리가 체육실을 가득 채웠다. ..
예수대학교는 2025년 10월 22일(수) 채플실에서 2025학년도 추계 신앙사경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경회는 하나님의 말씀을 깊이 이해하고, 부르심의 소명과 사명을 마음에 새겨 세상 속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다할 수 있는 신앙인으로 성장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찬양팀(Truth & Love)의 찬양으로 시작된 사경회는 김대용 교목실장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나를 바꾸면 모든 것이 변한다”를 주제로, 박성용 목사(다함교회 담임, [따뜻한 밥상] 숭실대점 대표)가 강사로 초청되었다. 박 목사는 장로회신학대학원(M.Div)을 졸업하고, 따뜻한 나눔과 실천 중심의 사역으로 많은 청년들에게..
추계예술대학교(총장 임상혁)와 예수대학교(총장 김찬기)는 ESG(사회·환경·지배구조) 기반 교양 교육을 중심으로 AI·에듀테크 기반 수업 혁신과 대학 간 공동 운영 체제를 본격화했다. 두 대학은 2025~2027년 자율 혁신 계획에서 인공지능 기반 교양교육 확대와 ESG 교양 교육과정 개발·공유, 프로젝트 수행형 포트폴리오 발표와 성과 공유를 핵심 과제로 삼았다. ‘ESG와 예술’ 교과목은 온라인 사전 학습과 대면 팀활동을 결합한 플립드 러닝(Flipped Learning) 방식을 적용하며, 카훗(Kahoot)을 활용한 퀴즈와 형성평가로 수업 몰입도를 높인다. 강의는 △국내·외 ESG 동향 파악 ..
예수대학교(총장 김찬기)는 1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교직원들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모금한 후원금을 학산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전달된 후원금은 복지관이 운영하는 나눔 사업 ‘전주 함께라면’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을 비롯한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김찬기 총장은 “이번 후원이 소외된 어르신들께 작은 위로와 온정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예수대학교는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며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학산종합사회복지관 장성관 관장은 “예수대학교 교직원들의 따뜻한 참여로 ‘전주 함께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