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창단은 예수대학교를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총장을 단장으로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학생으로 구성되어 자유적인 교내외 찬양선교활동을 하고 있다.
본 합창단은 대학의 부속기관으로서 학교의 지원과 자율경비로 운영되는 기독대학교의 특성을 드러내는 찬양선교단체이며, 그 목적은 하나님의 여광과 존귀를 찬양함으로 복음의 증인이 되며, 교내외 활동을 통해 학교의 위상을 드높히는데 있다 또한 특별히 기독학생들의 신앙심 고취와 음악을 통한 정서함양에 기여하는 일익을 감당하고 있다. 합창단 활동의 자문 기구로는 학내 교수 5인으로 구성된 학생지원위원회를 두고 있다.
1997년 8월, 교수회의에서 학생들의 자율활동 기구인 Candle 중창단을 보다 활성화시키기 위해 학교의 대표성을 띄는 "예수간호대학 합창단"으로 개명함과 아울러 예수간호대학의 부속기구로 체제를 전환시키기로 결의하였다.
그 배경은 단원들의 양적 증가와 함께 중창단 성격의 조직이 합창단 성격으로 변하게 되었고, 대학의 행사 전반에 걸친 찬양활동과 대외적인 학교 홍보의 성격을 고려하여 학생들의 자율적인 활동보다는 학교의 적극적 지원을 받는 체제로 전환하기 위해서 대학의 부속기관으로 체제를 정비한 것이다.
매해 개교기념일을 즈음하여 재학생, 동문, 외부 음악인을 초청하여 대외적으로 음악회를 개최함. 2005년 현재까지 전주 시민회관, 전북 예술회관, 전북학생회관, 우리 대학 Seel Chapel등에서 공 연해왔고 모두 37회를 개최하였다.
매해 가을 학교 후원으로 국.내외 외부 음악인 혹은 공연단체를 정기적으로 초청하여 학생들의 문화의식을 고취하고 정서를 함양하는데 기여하기 위해 초청음악회를 개최하고 있다. 그동안 학교와 삼성문화회관, 덕진예술회관 등에서 재학생, 동문, 학부형, 고등학교 교장, 교감, 시민들을 초청 하였고 ,2003년 9월에는 전주세계소리축제에서 주최하는 '2003 전주세계소리축제 프린지 페스티벌'에 직접 참여하여 남성합창단과 협연하는 음악회(장소: 덕진예술회관)를 개최하였다.2005년 10월에는 영생고, 기전여고, 김제여고, 온고을 여고의 합창단을 초청하여 음악회를 개최하였다.
- 매학기 개강에 즈음하여 단원간의 화합을 위한 모임
- 하계수련회는 합창단원으로서의 음악성과 기량을 높이는 세미나 및 작은음악회 개최
- 동계수련회는 신앙수련을 주목적으로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