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대학교 로고

introduction
교내전화번호안내 +
TEL. 063-230-7700
FAX. 063-230-7790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서원로 383
검색

예수대학교 로고

전체메뉴SITEMAP
닫기
닫기
통합검색

대학안내

사이버홍보실

제목

예수대 교직부-전주완산초등학교, XR 보건 체험교실 진행 (2023.05.26.)
  • 2023-05-26 16:42
  • 조회 18710

본문 내용

예비보건교사들의 현장성 제고

실감형콘텐츠 체험을 통한 초등학생 디지털 역량 강화

 

예수대학교(총장, 김찬기) 교직부는 예비보건교사인 재학생의 교육현장성 제고와 더불어 전주완산초등학교(교장, 심문교)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기회의 제공 등 상호 교육발전을 위한 교류 및 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25일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예수대학교 교직부 재학생은 예비보건교사로서 창의적 실무역량 증진, 전주완산초등학생들에게 실감형콘텐츠와 에듀테크를 활용한 학습기회의 제공, 대학-교육현장간 다양한 교육발전을 위한 연구 및 사업 등에서 공동의 보조를 맞추게 되었다.

 

협약에 따른 첫 번째 사업으로 26일 예수대 교직부 3학년 재학생들이 전주완산초등학교 4학년과 6학년, 26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혈액의 순환, 호흡기 등 주제에 대해 VR AR 콘텐츠를 활용한 완산초와 함께하는 XR 보건교실을 진행하였다.

 

예수대학교 교직부장 김현우 교수는 지난해 완산초등학생 대상 시범사업으로 진행했던 XR 보건교실은 올해 협약을 계기로 다양한 XR 콘텐츠와 HMD 등 하드웨어의 구입하였고, 보다 수준높은 수업을 설계하여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면서 향후 지역사회 초중등학교의 디지털 역량 향상 기회의 제공과 함께 예비보건교사의 현장성 제고 및 정보역량 증진의 목표로 보건교육에서 실감형콘텐츠 활용, AI 융합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미래사회를 위한 보건교사양성의 선도 대학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예수대학교 교직부는 전주 지역의 초중등학교와 협약 체결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대학으로서 역할하며, 학교 현장의 이해 제고를 위한 다양한 부문에서 교류와 협력 사업도 기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