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대학교(총장 김찬기)는 교수학습개발센터 주관으로 한 학기 동안 진행된 ‘JU 투게더 학습동아리’ 프로그램을 지난 12월 3일 켈러홀 206호에서 최종발표회 및 시상식을 끝으로 성공적인 마무리를 지었다.
이 프로그램은 학습자가 주체가 되어 학습의 주도권을 갖는 수요자 중심의 학습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자기주도적 상호협력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재학생으로 구성된 4인 이상 5인 이하의 소그룹 총 8팀이 한 학기 동안 공동체 학습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전임연구원(김은정 담당자)의 지도 아래 오리엔테이션과 리더 간담회를 통해 학습 동아리 운영 방법이 제공되었다.
최우수팀에 선정된 한 학생(동문서문팀)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사고의 폭이 넓어지고, 학업 능력도 증진되었으며, 마음이 맞는 친구들과 더 깊은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어서 매우 만족스러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수학습개발센터장(김윤미 교수)은 “이번 'JU 투게더 학습동아리'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학생들의 학습 방법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믿는다. 예수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하며 학문적 역량을 더욱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