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대학교(총장 김찬기)는 1월 6일부터 14일까지 7박 9일간 캄보디아 프놈펜 지역에서 해외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봉사활동은 예수대학교의 글로벌 나눔 정신을 실천하는 뜻깊은 활동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캄보디아 해외봉사팀은 간호학과 김민하 학생(팀장)을 포함한 재학생 16명과 교수 2명으로 구성된 총 18명이다. 이들은 봉사활동에 앞서 오리엔테이션과 사전교육을 이수하고, 프로그램 기획 및 준비 등 체계적인 준비 과정을 거쳤다.
봉사팀은 캄보디아 현지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보건교육, 성교육, CPR 및 하임리히법 교육 등 실질적인 교육봉사를 진행하며, 신체검진(키, 몸무게, 시력, 청력 측정 등)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 상태를 점검할 예정이다. 또한, K-POP 공연과 태권무 시연 등 한국 문화 체험 활동을 통해 문화 교류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반지현 지역협력센터장은 “이번 봉사활동은 예수대학교의 전통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캄보디아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현지 문화를 존중하고 학생들과 깊이 소통하며, 의미 있는 봉사활동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참여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봉사활동이 안전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하고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예수대학교는 국내외 봉사활동을 통해 재학생들이 글로벌 리더십과 나눔의 가치를 배우고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국제 교류와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