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대학교(총장 김금자)는 13일 오전11시30분 교내 씰채플에서 2019학년도 세례 및 성찬예배를 가졌다. 세례자는 모두 27명으로 이들은 지역교회인 완산교회, 화산교회, 중부교회, 예수비전교회에서 세례교육 및 세례를 받고 이 날 예배 시간에 교수 및 학생들의 축하를 받았다. 바로 이어서 성찬식이 있었는데 성찬식 분병분찬은 2020년 점프를 섬길 점퍼(박성경학생 외)들이 맡아 섬겨주었다. 성찬예배에서 김대용 목사는 ‘생명의 포도나무’라는 말씀을 전하면서 ‘목사로 인생 살면서 가장 아쉬운 것은, 보다 일찍 젊음의 때에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깊이 만났으면 시간 낭비 하지 않고..
예수대학교(총장 김금자)는 6일 오후2시에 대학본부 3층 회의실에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주지원(지원장 인병로)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협약의 목적은 양 기관의 산·학 교류협력을 통해 서로 발전을 도모하고 경쟁력 제고를 위함이며, 주요 협약내용은 ▲ 기술·정보의 상호교류와 협력 ▲ 산학 공동연구 및 기술개발 ▲ 연계교육과정, 멘토링 및 현장실습 시행 등 인력양성에 관한 사항 등이며 그 밖에 양 기관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사업을 같이 수행하기로 하였다. 이번 협약을 진행한 김세령(간호학부)교수는 "협약을 계기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인적, 물적..
가을이 깊어가는 11월 2일 저녁7시, 예수대학교(총장 김금자)에서는 전주시 중고교생들과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전주시에 소재한 고교중창단들을 초청하여 찬양 페스티벌을 열었다. 찬양제는 먼저 예수대학교 T&L찬양팀의 신나고 힘 있는 찬양으로 참석자들의 마음을 즐겁고, 경쾌하게 준비시켰다. 이어 전주신흥고등학교 ‘빛소리’중창팀, 전주고등학교와 전북여자고등학교 연합중창팀 ‘G&J’, 전일고등학교 ‘에벤에셀’중창팀, 전주사대부고 ‘코람데오’, 전주기전여자고등학교 ‘마하나님’중창팀, 전주화산교회 중고등부 찬양팀, 전주신흥고등학교와 전주기전여자고등학교 연합중창팀..
예수대학교(총장 김금자)는 예수대 구성원의 인성함양과 지역주민을 위해 ‘말씀이 힘이다!’라는 주제로 10월 22일과 23일 이틀간 교내 예배당(Seel Chaple)에서 추계 신앙강좌를 열었다. 초청강사는 전주 동현교회 담임목사이며 전주대학교 소그룹채플 총 담당 등 전주지역에서 활발히 사역 중인 이진호 목사가 초청되었으며, 교내 T&L찬양팀의 찬양으로 추계 신앙강좌를 시작했다.이진호 목사는 첫째 날 ‘도피성’이란 주제로 말씀을 전했다. ‘피 갚는 자’, ‘기업 무를 자’라는 상반된 뜻을 동시에 지닌 단어인 ‘고엘’을 설명하며, 청중들에게 ‘피 갚는 삶’에서 ‘기업 무르는..
예수대학교 JU보건복지서비스센터(센터장 이해경 교수)와 전주시보건소가 함께 8월 마지막 날인 31일 토요일 오전10시부터 오후3시까지 예수대 교내 체육관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전래놀이 한마당을 펼쳤다. 북한이탈주민 가족 20여명과 예수대 교직원 자원봉사자 15명, 강사와 관계직원 등 모두 40여명이 모여 달팽이 놀이, 비석치기, 전통 윷놀이 등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놀이를 모두 마친 이후엔 교직원 자원봉사자들의 차량으로 시내 식당으로 이동하여 점심식사를 한 후 대학 측에서 준비한 기념품을 전달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한 이해경 센터장은 ‘우리 지역에 거..
학생들의 창의적인 학습활동을 위해, 켈러홀 5층에 위치한 일반열람실이 방학 중 리모델링을 거쳐 '개방형학습도서관 : 창의· 협업 SPACE'로새로운 모습을 드러냈다. 이번 리모델링의 주안점을 둔 부분은 기존의 학습 활동도 새로운 공간에서 창의적으로 활동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요구도를 최대한 수용하여 녹원동산이라는 모티브로 디자인되었으며,개방형학습도서관으로 역할을 다하도록 공간의 자유로운 사용과 감각적인 디자인이 눈에 띤다.특히, 소그룹 스터디 장소를 확보하였는데, 팀플 스터디룸, 협의 스터디룸, 창의 스페이스, 오픈 스튜디오로 구성되어,다양한 그룹활동 및 멀..
예수대학교(총장 김금자)에 재학중인 김예린(간호학부) 학생 외 9명이 지난 7일부터 태국 치앙마이로 해외봉사를 갔다가 26일 귀국하였다. 인솔자는 사회복지학부 김경휘 교수가 동행하였다. 이번 하계 해외봉사는태국 현지선교사들과 협력하여 이루어졌다.봉사팀은무더위속에서 치앙마이의 탈러마을과 타키투 마을, 씨툴레 학교, 수무에키 대학교, 등불신학교 등을 부지런히 다니며 레크레이션과 게임 등으로 동심의 마음을 활짝열고, 그들에게 필요한 보건위생교육과 공중보건 교육도진행하였다.
예수대학교(총장 김금자)는 15일 미국 글렌데일 커리어 칼리지총장 (미셸 프러스트)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4월부터 양교간 수차례의 메일교환으로 이루어졌다. 글렌데일 커리어 칼리지(Glendale Career College, 이하 GCC)는미국 캘리포니아에 소재해있으며 1966년 설립되어 지금까지 5만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고,공인등록간호사(RN)을 길러내기 위해 Associate of Arts in Nursing Institute와 RN-BSN Program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이번 협약으로 양교는 향후 교환교수, 교환학생제를 운영하며, 교육과정과 정보 교류를 활발히 펼치기로 하였다.사진설명 : Gle..
예수대학교 창업교육센터와 간호학부는 지난 14일 교내 진리관에서 제6회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를 실시하였다.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는 대학교육과정에서 배운 이론을 바탕으로 실제 임상현장에서 응용 가능한 제품 개발 및 시연을 통해 창의적 사고 함양에 도움을 줄 목적으로 매년 개최된다. 이번 출품작들의 전시는 프리차들 홀 1층과 3층에 전시하였다.올해 모두 21팀 참가하였고 그 중에 1등은 ‘뜻밖의 Q’팀의 ‘커버킹’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심사는 김금자 총장, 윤진 교무처장, 예수병원 의료기기임상시험센터의 김효준 과장, 예수병원 이순복 간호과장이 출품작들을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