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창의적인 학습활동을 위해, 켈러홀 5층에 위치한 일반열람실이 방학 중 리모델링을 거쳐 '개방형학습도서관 : 창의· 협업 SPACE'로새로운 모습을 드러냈다. 이번 리모델링의 주안점을 둔 부분은 기존의 학습 활동도 새로운 공간에서 창의적으로 활동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요구도를 최대한 수용하여 녹원동산이라는 모티브로 디자인되었으며,개방형학습도서관으로 역할을 다하도록 공간의 자유로운 사용과 감각적인 디자인이 눈에 띤다.특히, 소그룹 스터디 장소를 확보하였는데, 팀플 스터디룸, 협의 스터디룸, 창의 스페이스, 오픈 스튜디오로 구성되어,다양한 그룹활동 및 멀..
예수대학교(총장 김금자)에 재학중인 김예린(간호학부) 학생 외 9명이 지난 7일부터 태국 치앙마이로 해외봉사를 갔다가 26일 귀국하였다. 인솔자는 사회복지학부 김경휘 교수가 동행하였다. 이번 하계 해외봉사는태국 현지선교사들과 협력하여 이루어졌다.봉사팀은무더위속에서 치앙마이의 탈러마을과 타키투 마을, 씨툴레 학교, 수무에키 대학교, 등불신학교 등을 부지런히 다니며 레크레이션과 게임 등으로 동심의 마음을 활짝열고, 그들에게 필요한 보건위생교육과 공중보건 교육도진행하였다.
예수대학교(총장 김금자)는 15일 미국 글렌데일 커리어 칼리지총장 (미셸 프러스트)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4월부터 양교간 수차례의 메일교환으로 이루어졌다. 글렌데일 커리어 칼리지(Glendale Career College, 이하 GCC)는미국 캘리포니아에 소재해있으며 1966년 설립되어 지금까지 5만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고,공인등록간호사(RN)을 길러내기 위해 Associate of Arts in Nursing Institute와 RN-BSN Program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이번 협약으로 양교는 향후 교환교수, 교환학생제를 운영하며, 교육과정과 정보 교류를 활발히 펼치기로 하였다.사진설명 : Gle..
예수대학교 창업교육센터와 간호학부는 지난 14일 교내 진리관에서 제6회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를 실시하였다.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는 대학교육과정에서 배운 이론을 바탕으로 실제 임상현장에서 응용 가능한 제품 개발 및 시연을 통해 창의적 사고 함양에 도움을 줄 목적으로 매년 개최된다. 이번 출품작들의 전시는 프리차들 홀 1층과 3층에 전시하였다.올해 모두 21팀 참가하였고 그 중에 1등은 ‘뜻밖의 Q’팀의 ‘커버킹’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심사는 김금자 총장, 윤진 교무처장, 예수병원 의료기기임상시험센터의 김효준 과장, 예수병원 이순복 간호과장이 출품작들을 심..